수미네 반찬 김수미 단호박 꽃게탕 황금 레시피
댓글 0 조회   7623

애플민트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단호박이 들어간 얼큰하면서도 속까지 시원해지는 마법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단호박 꽃게탕 수미표 레시피를 선보였답니다. 과연 그 과정과 맛은?

1. 국물내기용 멸치 10 마리 정도를 팬에서 살짝 덖어 준 뒤에, 물 1.5L, 강된장 3 큰 술, 다시마 1나를 넣고 팔팔 끓여 육수를 내어 주세요.

2. 단호박 반 개를 익으면 모양이 이쁘게 껍질을 듬성 깍아 준 뒤에 큼직 큼직 막 썰어 주세요.

-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 5분 or 뜨거운 물에 3분 담구어 씨를 빼내고 썰면 쉽게 자를 수가 있어요.

3. 펄펄 끓인 육수에 손질한 단호박을 투입한 뒤 중간 불에 끓여 주시길 바래요.

4. 살아 있는 싱싱한 수 게를 흐르는 물에 칫솔로 빡빡 문질러 씻어 주시길 바래요.

- 꽃게는 한 손은 배딱지를 벌려 잡고 다른 손으로 꽃게 다리 맨 마지막 움풀 팬 부분을 잡고 힘껏 벌려 주면 쉽게 떼어 낼 수 있다네요.

5. 무는 손가락 2개 크리고 썰어 넣어 주고, 손질된 꽃게는 반으로 자르고 4등 분으로 가위로 잘라 넣어 주세요.

- 꽃게는 다리 사이로 가위를 넣고 잘라야 으깨지지 않고 모양 그대로 이쁘게 유지가 되어요.

6. 고춧가루 2 작은 술, 다진마늘 2 큰 술, 양파 반개 굵게 썰어 넣어 주세요.


- 고춧가루와 다진마늘을 넣을 때 큰 국자에 개어서 넣으면 좋아요.

7. 모시조개 한 웅큼(국그릇 1개 담은 양), 당근 1/4개, 홍고추 & 풋고추 1개를 어슷썰어 넣어주고, 고추장 반 큰 술도 개어서 넣어 주세요.

8. 잡내 제거용 매실액 반 큰술, 후추 4번 톡톡 뿌린 뒤 뚜껑을 한 소끔 팔팔 끓여 주세요.

- 모시조개는 너무 익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익으니 빠른 손이 필요하답니다.

9. 전복은 국물 안 깊숙이 넣어 익게 하고 위에 대하를 얹히고, 어슷하게 썬 대파 1대를 넣고 센 불에 팔팔 끓여 주세요.

10. 마지막으로 통생강 2~3편으로 썰어 넣어주고 쑥갓, 미나리를 얹어 주고 조금만 익히면, 다음날 또 생각나는 단호박 꽃게탕 완성~!
이 게시판에서 애플민트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