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란요리,반찬이필요없는 명란밥!!
댓글 0 조회   35590

애플민트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반찬필요없이 양념간장이랑 김치하나만 있으면 밥한그릇 뚝딱 할수있는 명란요리,명란밥 이예요.명란젓 한통사면 젓갈로도 무쳐서 먹고 탕도 끓여먹는 명란젓이지만 밥위에 올려 금밥 지어먹으면 별미이기도한 명란밥!! 좋아하는 곤드레나물에 명란넣고 만들어봤어요



명란밥 재료준비

 불린쌀2컵

 곤드레나물한줌

 명란젓2줄

 청량고추2개

 대파1뿌리

 양념간장:간장3큰,미림1큰,매실1큰,고추가루1큰,마늘한쪽,대파,들기름,통깨

1.물기 꽉짠 곤드레나물 한줌은 먹기좋게 잘라서 맛소금살짝+들기름 넣어 조물조믈 무쳐 준비 해주세요.


2.미리 불려놓은 쌀2컵+물2컵을 넣고, 그위로 들기름에 미리 버무려놓은 곤드레나물을 올려 밥을 짓습니다.


3.밥이 지어질동안 양념장(+간장3큰,미림1큰, 매실1큰,고추가루1큰,마늘한쪽,대파,들기름,통깨)을 만들어주세요.


4.명란젓도 잘게썰어 준비해주시고,


5.밥이 센불에서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6~7분 정도 익혀주세요.밥이 거의 익었을때 썰어놓은 명란젓+대파 올려서 약불로 3분정도 더 익혀주신후에 불을끄고 뜸을 들여주시면 되요.


6. 솥뚜껑을 열면 대파향+ 들기름향 가득한 명란밥 완성이예요.


양념간장에 김치하나면 다른반찬 필요없이 한그릇 뚝딱 먹을수있는 명란밥!! 이것저것 반찬하기 귀찮을때 너무좋은 명란요리예요!! 곤드레나물 없어도 명란젓에 대파만 듬뿍넣고 들기름넣은 양념장에 쓱쓱~  비벼먹어도 맛있는 명란솥밥!


짭조름만 명란젓을 하나씩 올려먹어도 맛있지만, 잘게 으깨서 양념간장 넣어 쓱쓱 ~ 비벼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청양고추의 매콤한맛이 명란밥의 맛을 한층 업 시켜주는 느낌이예요.이것저것 반찬 필요없는 한그릇요리로 너무 좋아요. 반찬하기 귀찮을때 김치하나만 꺼내서 드시기 좋은  명란요리예요!!
이 게시판에서 애플민트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