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한옥의 美가 물씬 느껴지는 한옥카페 갈만한곳 4
댓글 0 조회   34492

애플민트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전주의 대표적인 여행지, 전주 한옥마을! 한국의 美와 고즈넉한 매력이 풍기는 동네입니다. 전주가 고향인 에디터가 학생이었을 때만 해도 한옥마을은 정말 조용하고, 차분한 동네였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먹거리가 판매되고, 관광객이 많아지고 갈만한 곳으로 유명해지면서 여행자들의 성지로 자리 잡았죠.
그런데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우리 것의 멋스러움을 느끼고 싶다면 한옥카페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옥카페부터 한옥마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한옥 뷰 카페까지! 에디터가 고향에 내려가면 자주 들리는 그곳들을 소개할게요.

90년동안 보존된
‘행원’

전주 시내를 지나 남부시장으로 향하는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카페 ‘행원’. 전주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판소리 무형문화재 성준숙님의 집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지어진 적산가옥으로 일본식 구조를 띄고 있는 한옥인데요. 앞마당에 정원이 있는 일반적인 한옥과 달리 ‘ㄷ’자 형태로 건물 안쪽에 연못과 정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행원이 카페로 재탄생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행원은 전주를 대표하는 요정으로도 운영되었다고 해요. 고위 관료들만 출입할 수 있었던 곳이었다가 이후 한정식집을 거쳐 현재는 이렇게 한옥 카페가 되었지요.
 
일본식 구조로 이루어진 한옥인 카페 행원은 크게 세 개로 구분되는 공간으로 나뉘어집니다. 주요 공간으로 사용되던 곳에서는 큰 창 너머로 한눈에 들어오는 정원을 볼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푸르른 정원이, 가을에는 붉은 낙엽이, 겨울에는 흰 눈, 봄에는 활짝 편 철쭉을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봄에는 오랜 세월 이곳을 지키고 있는 철쭉이 무척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지요. 또 다른 느낌의 전주 한옥 카페, ‘행원’ 에 방문해 전주 여행의 한 폭을 장식해 보세요.

Editor’s TIP
매주 토요일에 판소리 공연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3길 12
영업시간 : 10:00 - 22: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커피 마시는 한옥집
‘목련을부탁해’

전주 객사에 위치한 한옥 카페 ‘목련을부탁해’. 전주의 뉴 핫플 ‘객리단길’에 위치한 카페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전주 가볼만한곳입니다. 오랜 한옥을 개조한 카페로 외관은 한옥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삐그덕 거리는 바닥의 소리와 언뜻 봐도 세월이 담긴 소품들이 곳곳에 놓여있답니다.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한옥과 주인분의 세련된 감각으로 꾸며진 카페, 마당에 놓인 목련 나무가 그 정취를 더하는 곳. ‘목련을부탁해’ 에서 잠시 쉬었다 가는 건 어떨까요?
 
Editor’s TIP
판매량이 소진되면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46-35
영업시간 : 12:00 - 23: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전주 한옥마을이 한눈에!
‘투모로우’

이번에는 한옥이 한눈에 보이는 ‘한옥 뷰 카페’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카페 ‘투모로우’ 에서는 한옥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테라스로 나가시면 오밀조밀 모여있는 한옥 지붕이 보이는데요! 이 풍경만으로도 전주 여행에 온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주 가볼만한곳입니다. 날씨 좋은 날 테라스에 앉아 한옥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타임을 즐기면 여유로운 카페에서의 시간을 제대로 즐길 수 있지요.

꼭 테라스가 아니더라도 실내에서도 한옥 마을 풍경을 담을 수 있답니다.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하신다면 한옥마을 풍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핑크빛 하늘도 볼 수 있어요. 한옥을 바라보며 마시는 한 잔의 커피. 멋진 뷰와 함께라 더 맛있을 거에요.
 
Editor’s TIP
카페 투모로우에는 단체석이 있어 단체여행객들분들도 방문하시기 좋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71
영업시간 : 11:00 - 22:00
메뉴 : 아메리카노 4,000 / 카페라떼 5,000

풍경 좋은 한옥마을 카페
‘브리즈’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페는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브리즈’ 입니다. 브리즈에는 큰 창문이 나란히 놓여있어 창문 너머로 보이는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창문이 많아 햇볕 좋은 시간에 방문하면 따스하게 비추는 햇살 또한 무척 포근하답니다.
옥상으로 올라가셔서 바라보는 뷰 또한 좋은 이곳. 한옥마을을 둘러보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카페 ‘브리즈’에 들러보세요.

Editor’s TIP
판매량이 소진되면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66
영업시간 : 11:00 - 22:00
메뉴 : 카페라떼 5,000
이 게시판에서 애플민트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